미궁게임 더라비린스
[2021-08-21] 부농의 고민 3strikerz 00:11:23 1,071 클리어 34명 참여 40명

안녕하십니까, 선생님들. 선생님들께서는 여러 수수께끼를 푸는 데 도사라는 말을 듣고 이렇게 고민을 담아 편지 보냅니다.

아이쿠야... 죄송합니다. 마음이 급해서 제 소개도 하지를 못했군요. 저는 정환수라는 농장 주인이올시다. 원체 시골서 변변한 학교도 못 다녀서, 낫 놓고 기역자인지는 모르지만 기역자 놓고 낫인지는 아는, 그런 농사밖에 모르는 바보입니다, 허허. 요즘은 한적한 제 시골집에서 화분컵에는 고추랑 풀꽃이나 키우고, 집에서는 손주, 손녀 기르는게 제 유일한 낙입니다. 이렇게만 들으면 고민이 없어보이지만, 요즘들어 통 고민인게 하나 있어서 이렇게 연락 드립니다. 다름이 아니고,제 농장 운영과 관한 일입니다.우선 제 농장 지도를 보여드려야겠군요.

보시다시피 제 농장은 이렇게 정사각형 구획으로 나누어 동식물, 가공품 할것 없이 관리하고 있습니다. 가장 가운데, 빨간 테두리로 칠해진 곳이 제 집이고요. 겉보기엔 이상해보일 수 있겠지만, 철저한 규칙 하에 결정된 저희 농장만의 규칙인 겁니다요. 암.


그런데... 제가 늙어서 노망이 난건지, 규칙은 가물가물~한데... ​무언가가 잘못된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요...

​규칙은 모르겠지만, 이 늙은이의 직감은 틀린적이 없습니다요. 분명히 뭔가 이상하다, 이겁니다.

선생님들, 무엇을 어디로 옮겨야 하는 것입니까요?


​(잘못된 위치에 있는 것)과, (그것이 옮겨져야 할 위치에 존재하는 것-만약 여러개라면 띄어쓰기없이 그림상 순서대로-)을 이어서 답장 주신다면, 내 넉넉히 보상하겠습니다.

손녀염소

"기역자 놓고 낫인줄은 아는" 정환수씨는, 한글을 그림으로 치환해 생각하는 데 도사셨나 봅니다.

모든 모음을 화살표로 바꿔서 생각할 정도였으니까요.


이 농장의 농작물들은, 집에서 출발해서 이 모음 화살표들을 따라 움직인 도착지에서 관리됩니다.

이를테면

고구마: ㅗ(위로 한칸), ㅜ(아래로 한칸), ㅏ(오른쪽으로 한칸)

달걀: ㅏ(오른쪽으로 한칸), ㅑ(오른쪽으로 두칸) 입니다.


그런데, 뭔가 이상합니다. 모든 농작물은 물론이고, 심지어 코코넛워터마저 정확한 위치에 있는데요?


잠깐만요. . . 혹시 정환수씨의 찝찝한 느낌은... 혹시, 편지에서 환수씨의 집에 무엇무엇이 있다고 알려주셨는지 기억하시나요?

​정환수: ㅓㅗㅏㅜ 

화분컵: ㅗㅏㅜㅓ

고추: ㅗㅜ

풀꽃: ㅜㅗ

손주: ㅗㅜ

​이 치밀한 농장주, 집에 있는 모든 물건마저 이 규칙을 따릅니다...! 단 한명 빼고요...

​손녀: ㅗㅕ 


만약 환수씨의 규칙대로라면, 손녀는 오늘밤 염소의 옆에서 잠을 청해야겠군요. 불쌍해라...



아마 세상의 이런일이었다면, 이렇게 마무리되지 않았을까요?

"할아버지, 규칙도 좋지만~ 손녀도 좀 챙겨주세요~"

댓글

yuiaragaki 2021-08-27 20:09 _
0
문제 너무 재밌어요.
CrimeJ 2021-08-29 01:28 _
0
헉 감사합니당... ㅎ.ㅎ